본문 바로가기
필수!

경북 울진 대형 산불 대응태세 강화

by 나는 그대이고 그대는 나이다. 2022. 3. 6.
728x90
반응형



경북 울진 대형 산불, 강원 삼척으로 번져

강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 지속, 화재 대응태세 강화

경북 울진 대형 산불, 강원 삼척으로 번져 강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 지속, 화재 대응태세 강화

4일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원 삼척으로 번진 가운데 진화당국은 야간 진화체제로 전환했다. 사진은 산불이 '산양마을'로 알려진 원덕읍 산양2리 고적마을 뒷산으로 번지는 모습.(삼척시 제공)2022.3.4/뉴스1 © News1 윤왕근 기자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소방청은 울진 산불이 삼척으로 번지고 전국적으로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5일 오전 전국에 화재위험경보 '심각' 단계를 처음으로 발령했다고 밝혔다.

전날 경북 울진에 발생한 대형산불이 강원 삼척으로 번진 가운데 이번 주말 강한 바람과 함께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또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기간과 투표일에 선제적으로 화재경계 태세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소방청은 '소방기본법' 제14조와 '국가위기관리기본지침'에 근거해 화재 등 재난 위험성을 고려해 주의, 경계, 심각 단계로 나누어 화재위험경보를 발령하고 있다.

심각은 3개 이상 시, 도에 기상특보 3개 이상 발령 또는 중요행사 기간 중 특보 2배가 발령될 때 발령된다.​​

현재 부산·대구·울산·경북에는 건조 경보가, 강원·충북·전남·경북·전남에는 건조 주의보가 발효됐다.

강원산지에는 강풍 경보가, 수도권·강원·충청·경북·전북에는 강풍 주의보가 발표됐다. 전남과 제주에도 강풍 예비특보가 발표된 상태다.

화재위험경보 '심각' 발령에 따라 화재 예방, 대비 및 대응태세를 강화하는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소방관서에서는 가용 소방력 100% 즉시 대응태세를 유지하며, 산불 등 화재발생 시 초기 단계부터 소방관서장 중심으로 적극 대응한다.

기간 중 소방관서별 전 직원 불시 비상연락망 일제점검 실시한다.

또 산림인접마을 등 화재 취약지역에는 화재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비상소화장치 사용법과 화재예방 교육도 실시한다.

아울러 의용소방대원들도 화재 예찰활동에 동원하고 산불 등 화재진압 활동에도 투입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

상황판단 회의를 주재한 남화영 소방청 차장은 "화재위험경보 심각 발령에 따라 국민들께서는 불안해 하실 필요는 없으나, 야외 소각행위 금지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경북울진 #대응태세강화 #방화 #화재 #속보

728x90
반응형

'필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파트너스 가입 설정방법  (25) 2022.03.08
부동산 기초 지식  (28) 2022.03.07
비트코인 의 방향성  (20) 2022.03.06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제 재한  (26) 2022.03.04
의미가 있는 이야기  (35) 2022.03.03

댓글